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호텔관광경영학전공입니다.
우리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과인사말.jpg
호텔관광경영학전공은 열린 학과, 알찬 교육, 행복한 학생, 튼튼한 지역을 지향하며 명실공히 영남권 최고의 관광교육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학문분야 특성화중점 육성학부로서 선정되어 캠퍼스 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올려왔으며, 그 결실로 2016년에는 교육부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사업)에 선정(관광창업인재양성사업단)되어 2년간 정부지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2018년 10월에는 대학특성화(CK)사업 종합 결과 우수사업단(A등급)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호텔관광경영학전공은 호텔, 관광, MICE, 항공, 카지노, 크루즈 서비스 등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유능한 교수진이 전공분야에 따라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MICE, 여행 및 항공 분야를 담당하고 있고, 전공이론 및 실무적 지식교육 뿐만 아니라 호텔 및 관광산업에 적합한 따뜻한 인성을 가진 인간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특성화 주요 프로그램으로 취창업 역량강화 그룹스터디, 직무능력강화 비교과프로그램, 산학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재학생 대상 특강, 다양한 현장체험과 산업체 현장교육 등을 운영하여 재학생 만족도 및 취업률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 관광도시인 경주에서 우리 동국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전공과 함께 여러분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시티융합대학 호텔관광경영학과장 이준엽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