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동국대 WISE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 전공 재학생 경주시 표창패 수상
등록일
2023-02-13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과
조회수
149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김남현 교수와 재학생 8명이 최근 경주시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했다.

표창패를 받은 김원엽(4년), 김태호(3년), 노환수(3년), 박윤정(3년), 배하람(3년), 서재환(4년), 송유진(3년), 최재형(3년) 학생들은 동국대 WISE캠퍼스 LINC3.0 사업 산학연계 교과목인 관광개발론 수업에서 시와 관광기획 컨설팅 업체인 (주)플랜이슈와 연계해 시가 중점을 두고 있는 경주읍성 관광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관광컨벤션과와 ㈜플랜이슈를 초청해 최종 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에, 관광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패를 수상했다. 또한, 학생들은 경주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지역의 관광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SNS 매거진을 기획·제작하는 등 전공지식을 활용해 경주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한편, 학생들을 지도한 김남현 교수는 2019년부터 관·산·학 협력 교육모델을 구축해 시와 기업체를 연계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지역관광을 이해하고,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관광정책 및 지역관광추진조직(DMO)사업 자문 등 관광활성화 및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수상했다.


출처 :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