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조리외식경영학전공 동아리 ’WECC’ 지역 아동에게 행복나눔 도시락 전달
등록일
2021-06-24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조회수
319

동국대 경주캠퍼스 조리취업동아리 WECC’

코로나에 지친 지역 아동에게 행복나눔 도시락 전달

동국대 경주캠퍼스 참사람사회공헌센터와 조리외식경영학전공 동아리 ‘WECC’가 지난 15일 경주 유비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만든 돈가스 도시락과 떡볶이를 전달했다. 


이번 도시락 전달은 경주시 공모 사업인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생 봉사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리 취업동아리 ‘WECC’ 가 학교에서 배운 요리 실력을 살려 만든 도시락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아동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조리취업동아리 WECC는 ‘White Elephant Chef Club’이란 뜻으로 하얀 코끼리라는 백상과 함께 각종 요리 대회에서 백 개의 상을 받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고 있다.

 

‘WECC’는 2018 대한민국 국제요리 &제과 경연대회에서 금상(개별 1)과 우수상(국회의원)을 받은 바 있으며 전국 대학생 육우 요리대회 대상, CJ 테팔 집밥 요리왕 본선 진출안산시 요리경연대회 장려상 수상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등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조리법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병길 ‘WECC’동아리 지도교수(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부장)은 학과 특성을 반영한 봉사활동을 통해 전공 역량은 물론 인성까지 함께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며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게 되면 지역 결손가정독거노인을 위한 방문 도시락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지니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억조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과 함께 하는 대학으로서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계속할 것이라며 특히이번 봉사활동은 동국대 재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의 소외된 아동들과 소통하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지역 어린이들을 응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