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높은 취업률 달성
등록일
2022-01-19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조회수
308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높은 취업률 달성


코로나19로 인한 취업 불황 속, 71.2% 취업률 달성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최근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20년 고등교육기관 취업통계에서 71.2%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불황에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최근 3년 간 고등교육기관 취업통계에서도 평균 65.0%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2021년에는 현장실습 인원만 134명에 달하는 등 학생 취업경쟁력이 오히려 상승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을 무색케했다.

 

특히 우리나라 근로자가 대학 전공과 무관한 분야에 취업하는 ‘전공 불일치’ 비율이 50.1%인데 비해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졸업생의 전공진출비율은 67.4%에 달하여 호텔관광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가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것은 2015년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문 분야 특성화 사업 선정 2016년 교육부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사업선정을 통한 다양한 학부 교육 혁신 노력의 성과라고 분석했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2016년부터 학부 내 BSC(Building Story for your Career) 센터를 구축하여 산업체 경험이 풍부한 교수 중심으로 분야별 취업동아리진로기반 비교과 프로그램을 매 학기 운영하고 학생들의 진로 컨설팅과 취업 지도를 해오고 있다.

 

또 다양한 진로로 진출한 동문기업체와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7년째 자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면서 탄탄하게 구축된 학생동문 선배기업 간 멘토링 체계를 바탕으로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취업률 상승을 이끌고 있다.

 

이 밖에도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힐튼경주를 비롯한 지역 호텔관광기업이 전개하는 재학생 실습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상호 협력하고 있다.

 

최욱희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는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해 다수의 글로벌 신규브랜드 호텔 런칭이 계획되어 있다신규 런칭 호텔 및 복합리조트와 협약으로 학생에게는 현장 교육과 실무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기업은 원하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상생 협력하여 호텔관광분야 전문인재 양성의 대표 학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대표 관광도시인 경주산업 특성에 맞춰 1984년 개설됐다. 38년간 호텔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해온 전통을 바탕으로 관광 및 관광 관련 사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