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동국대학교 MICE관광산업연구소-(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09-05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과
조회수
871

동국대학교 MICE관광산업연구소-()경주화백컨벤션뷰로업무협약 체결

지역 관광·전시컨벤션산업(MICE)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대

지역 관광·전시컨벤션산업(MICE) 교육 역량 강화에 상호 협력 모색 


 

□ 동국대학교 MICE관광산업연구소와 호텔관광경영학전공은 지난 9월 1(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진흥관에서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지역 관광·MICE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관광·MICE산업 발전과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지역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회의전시회 등 행사 유치 및 개최 지역 관광·MICE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술 개발 프로젝트 진행 지역 관광·MICE 산업 이론 및 실무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지역관광추진조직(DMO) 홍보 및 운영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 이번 협약식에는 ()경주화백컨벤션뷰로 김용국 사장최재길 본부장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전공/MICE관광산업연구소 소장 김남현 교수한진석 연구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 김용국 사장은 양 기관이 이미 많은 분야에서 협력해 왔고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그 협력이 확대·지속될 것을 기대한다.”, “ESG, 인재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술기관의 역할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체결이 지역 사회의 관광·MICE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김남현 소장은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의 협력 확대로 MICE와 관광산업 실무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경주시 APEC 유치에도 함께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협약이 지역 MICE·관광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