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 등록일
- 2021-05-14
- 작성자
- 호텔관광경영학부
- 조회수
- 5600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시행 안내
Ⅰ | 경주캠퍼스 2021-여름 계절학기 운영 |
1. 운영개요
가. 운영학기 : 2021-여름 계절학기
나. 수업기간 : 2021. 6. 22(화) ~ 2021. 7. 16(금), <4주간>
다. 수업일수 : 총 15일(주 4일[월, 화, 목, 금])
※ 서울캠퍼스와 동일 적용
라. 2021-여름 계절학기 운영 기준
구분 | 내용 | 비고 |
수업방식 | ∎ 실시간 비대면 수업이 원칙 단, 실습강좌의 경우 대면수업 가능 | 운영 공통기준 반드시 충족 |
성적처리 | ∎ 상대평가 등급 비율 미적용(교수재량) | |
시험방식 | ∎ 비대면 또는 대면(교수재량) | 대면시험 시 운영공통기준 준수 |
※ 교과목별 수업방식(대면 또는 비대면)은 2021.5.18.(화)학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2. 강좌개설
가. 대상교과목 : 2021학년도 개설 교과목(전공, 교양, 교직)
※ 학부(과)에서 개설하지 않기로 결정한 전공교과목은 개설강좌에서 제외
나. 개설기준(개설기준 미충족 교과목은 폐강 처리)
이수영역 | 구분 | 개설기준 | |
전공 | 기초, 전문 | ‘15명 이상’이 수강 신청하고 등록한 교과목 (학칙 시행세칙 제30조) | |
교양 | 동국소양 | 필수 | |
선택 | |||
기초교육 | 필수 | ||
선택 | |||
교양교육 | 1~4영역 | ||
교직 | 필수 |
3. 성적평가 및 처리
가. 성적평가 : 상대평가 등급 비율 미적용
나. 유의사항
1) 계절학기를 통해 취득한 성적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장학생 선발', '성적경고누적', ‘제적' 기준에는 미포함
2) 휴학생이 계절학기에 취득한 학점으로 졸업 요건을 충족했더라도, 복학하여 한 학기 이상을 이수해야만 졸업 가능
4. 수강 신청
가. 신청대상 :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신청학점
재학생 | 휴학생 |
‘6학점’ 이내 | ‘3학점’ 이내 |
다. 신청기간 : 2021. 5. 20(목) 10:00 ~ 5. 21(금) 18:00 <2일간>, ※ 신청기간 이후 절대 신청 불가
라. 신청방법 : uDRIMS →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수강신청
마. 유의사항
1) 경주캠퍼스 계절학기 신청자는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및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와 중복 신청 불가
2) 방학 중 현장실습과 계절학기(경주캠퍼스 계절학기,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를 동시에 이수하고자 할 경우, 두 과정을 통해 신청 및 취득 가능한 학점 수는 최대 6학점 초과 불가. 단, 6학점 내에서 이수기간이 중복되지 않는 경우에 한해 현장실습과 계절학기(경주캠퍼스 계절학기,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를 동시 신청하여 이수 가능
3) 영어 기초교육 교과목은 개인별 영어레벨등급으로 정해진 교과목으로만 수강 신청 가능
4) 수강신청 결과 개설기준 미충족 교과목은 폐강 처리함. 따라서 추후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 항을 통하여 학생별 수강 신청한 교과목에 대한 폐강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강 정정 기간에 추가 신청 요망
5) 재수강 신청
∎ 2021학년도 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 : 2021-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에 대해서도 2021-여름 계절학기에 수강 신청이 가능하나, 성적은 후에 취득한 계절학기 성적이 최종 반영됨
(예시) 2021-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을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한 경우, 2021-1학기에 해당 교과목에 대해 성적을 ‘B등급’ 취득하고 계절학기에 ‘C등급’를 취득였다면 후에 취득한 계절학기 성적(C등급)이 최종적으로 성적에 반영됨.
∎ 2021학년도 1학기 이전 학기에 취득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 : ‘C+등급’ 이하로 취득한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 신청 가능
재수강 조건 | 학점 취득 시기구분 | 재수강으로 취득 가능 최고성적 |
C+등급 이하 취득 교과목 | 2013학년도까지 취득한 교과목의 재수강 | A+ |
2014~2015학년도에 취득한 교과목의 재수강 | A0 | |
2016학년도 이후에 취득 교과목 재수강 | B+ |
5. 수강 정정 및 추가 신청
가. 신청기간 : 2021.6.1.(화) 10:00 ~ 6.2(수) 18:00, <2일간> ※ 신청기간 이후 절대 신청 불가
나. 신청방법 : uDRIMS → 학사정보 →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수강신청
다. 유의사항
1) 최초 수강신청 내역을 반영한 자료(개설기준 미충족 교과목에 대한 폐강 처리 결과)를 학교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2021.5.26.(수) 15시 예정)이오니, 학생별 수강 신청한 교과목에 대한 폐강여부를 필히 확인하여 필요한 경우 수강 정정 및 추가 신청 요망
2) 최초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도 수강 정정기간에 수강 신청 가능
6.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이론교과목 | 실습교과목 |
90,000원(학점당) | 105,000(학점당) |
※ 자아와명상1,2 및 영어 기초교육 교과목 : 105,000원(학점당)
※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수업은 실습과목의 수강료를 적용
나. 납부기간 : 2021. 6. 7(월) ~ 6. 8(화), 09:00 ~ 16:00, <2일간>
※ 상기 납부기간 외에는 계절학기 수강료 절대 납부 불가
(납부기간 내 미납시 수강 신청내역삭제 처리됨에 유의)
다. 납부금액 : 학생별 수강 신청내역에 따른 고지금액
라. 납부방법 : 고지서 상의 은행 가상계좌로 납부(은행방문납부, 계좌이체 모두 납부가능)
※ 고지서 출력경로 : (uDRIMS)학사정보→등록→계절학기등록관리→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
※ 고지서 출력은 2021. 6. 4(금), 오후 15시 이후 출력 가능
(행정부서를 통한 납부 가상계좌 확인은 절대 불가하므로 반드시 본인이 직접 유드림스를 통하여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 가상계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료 납부확인 방법 : 납부당일 18시 이후 유드림스에서 직접 확인 가능(유드림스-학사 정보-등록-수납관리-등록확인서)
마. 유의사항
1) 교과목별 수강료 납부(등록) 결과 등록인원이 강좌 개설기준에 미달되는 교과목은 폐강 처리하며, 폐강교과목을 신청한 학생에 대해서는 ‘폐강 대체 수강신청’ 시행
2) 수강료 납부기간에 수강료를 미납부시 수강 신청내역은 자동 삭제 처리됨
<폐강 대체 수강신청> ▶ 신청대상 :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수강료를 납부(등록)한 자 ※ 2021. 6. 11(목) 16시 이후 학교홈페이지에 ‘개설 교과목 확정 안내문’ 공지 예정 ▶ 신청기간 : 2021. 6. 15(금) 9:00~18:00, <1일간> ▶ 신청방법 : ‘폐강 대체 수강 신청서(소정양식)’ 작성 후 교무팀(100주년 기념관 2층)으로 방문 제출 ▶ 유의사항 - 폐강된 교과목을 등록한 자가 대체 수강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는, 폐강된 교과목 납부수강료는 학생 본인명의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 - 폐강 대체 수강 신청 시, 기존 신청 교과목과의 수업시간 중복여부 필히 확인 요망 |
7. 최종 개설 교과목 확정 안내
가. 안내시기 : 2021. 6. 11(금) 16시 이후 공지 예정
나. 안내방법 : 학교홈페이지 학사 공지사항 안내
8. 수강 취소
가. 취소기간 : 2021. 6. 19(토) 10:00 ~ 7. 5(월) 23:59
※ 취소하는 시점에 따라 환불금액이 달라짐에 유의
나. 취소경로 : (uDRIMS) 학사정보→교과수업→계절학기관리→계절학기수강취소신청
다. 유의사항
1) 수강 취소는 정해진 수강 취소기간 내에만 가능
2) 수강 취소시, 교과목 폐강기준 인원 미만 이후에는 수강취소 불가
※ 예를 들어, 계절학기 최소 개설인원이 15명인 교과목의 경우 수강취소로 인하여 수강인원이 14명 이하가 되는 경우에는 수강 취소 불가
3) 수강 취소한 교과목의 수강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
9. 수강료 환불
가. 환불대상 : 경주캠퍼스 및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등록 후 수강을 취소한 자
나. 환불기준
구분 | 수강취소 시점 | 환불 금액 |
개강 전 | 2021. 6. 19(토) 10:00 ~ 6. 21(월) 23:59 | 전액 환불 |
1주차 | 2021. 6. 22(화) ~ 6. 28(월) 23:59 | 수강료의 5/6 환불 |
2주차 | 2021. 6. 29(화) ~ 2021. 7. 5(월) 23:59 | 수강료의 2/3 환불 |
환불 불가 | 2021. 7. 6(화) ~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다. 환불시기 : 2021. 7. 30(금) 예정
라. 유의사항
1)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은 uDRIMS 상의 최종 수강내역 변경일자 기준으로 환불 처리
2) 수강 취소를 위해서는 필히 ‘본의 명의’ 통장계좌 내역을 uDRIMS에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수강 취소가 가능(환불통장계좌 uDRIMS 미입력된 경우 환불 처리 불가)
※ uDRIMS 은행계좌 입력방법 (uDRIMS) 학사정보 → 학적 → 학적기본관리 → 학적부열람및수정 → 학적상세 → 신상탭 → 계좌정보 → 계좌등록 → 계좌번호확인(은행명 및 계좌번호 입력) → ‘저장’버튼(화면 우측 상단) 클릭 |
Ⅱ | 서울캠퍼스 2021-여름 계절학기 수강신청 |
1. 신청기간 : 2021. 6. 14(월) 10:00 ~ 6. 15(화) 18:00, <2일간> ※ 신청기간 이후 절대 신청 불가
2. 신청방법 : (경주uDRIMS) 학사정보 → 교과수업 → 계절학기관리 → 계절학기교류캠퍼스수강신청
3. 수강료 납부
가. 납부기간 : 2021. 6. 18(금) 09:00 ~ 16:00, <1일간>
나. 납부금액 : 학생별 수강 신청내역에 수강료 책정
4. 납부방법 : 고지서 상의 은행 가상계좌로 납부(은행방문 납부 및 계좌이체 모두 가능)
※ 고지서출력 : (uDRIMS) 학사정보 → 등록 → 계절학기등록관리 → 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
※ 고지서 출력은 2021. 6. 17(목), 15시 이후 출력 가능
※ 은행 방문 납부 및 온라인 계좌이체 납부 모두 가능
※ 수강료 납부확인 방법 : 납부당일 18시 이후 유드림스에서 직접 확인 가능(유드림스-학 사정보-등록-수납관리-등록확인서)
5. 서울캠퍼스 수강 교과목 이수구분 인정 처리
서울캠퍼스 이수구분 | 경주캠퍼스 인정내역 |
공통교양 | - 서울캠퍼스의 공통교양 ‘자아와명상’,‘불교와 인간’은 경주캠퍼스에서 동국소양으로 인정 가능 그 외의 공통교양 교과목들은 ‘자유선택’ 처리 |
핵심교양 | - ‘자유선택’으로 인정 |
학문기초 | - ‘자유선택’으로 인정 |
일반교양 | - ‘자유선택’으로 인정 |
교직 | - 경주캠퍼스와 동일 명칭의 교직 교과목에 한하여 ‘교직’으로 인정 |
전공 | - 경주캠퍼스의 주(복수)전공이 서울캠퍼스의 동일(유사)전공에 해당할 경우 ‘전공’으로 인정 |
6. 유의사항
1) 서울캠퍼스 계절학기의 경우 수강 정정 및 추가 신청기간이 없음에 유의
2) 2021-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과 동일한 명칭의 서울캠퍼스 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업무내용 | 시기 | 비고 |
▶ 희망강의신청 | 5. 3(월) 9:00 ~ 5. 6(목) 23:59 |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
▶ 수강 신청 | 5. 20(목) 10:00 ~ 5. 21(금) 18:00 |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
▶ 1차 폐강 안내 | 5. 26(수) 15시 공지 예정 | 개설 기준 미충족 교과목 |
▶ 수강 정정 및 추가 수강 신청 | 6. 1(화) 10:00 ~ 6. 2(수) 18:00 |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
▶ 경주캠퍼스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 6. 7(월) 09:00 ~ 6. 8(화) 16:00 | 고지서출력 : 6. 4(금) 15시 이후 |
▶ 최종 개설 교과목 확정 안내 (2차 폐강) | 6. 11(금) 16시 이후 | 학교홈페이지 공고 |
▶ 폐강 대체 수강 신청 | 6. 15(화) 9:00 ~ 18:00 | 폐강 교과목 수강료 납부자 |
▶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 신청 | 6. 14(월) 10:00 ~ 6. 15(화) 18:00 | |
▶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 6. 18(금) 9:00~16:00 | 고지서출력 : 6. 17(금) 15시 이후 |
▶ 수강 취소 | 6. 19 (토) ~ 6. 21 (월) 23:59 | 수강전 취소(전액 환불) |
6. 22 (화) ~ 6. 28 (월) 23:59 | 1주차 취소(5/6 환불) | |
6. 29 (화) ~ 7. 5 (월) 23:59 | 2주차 취소(2/3 환불) | |
▶ 계절학기 수업 진행 | 6. 22 (화) ~ 7. 16 (금) | 4주간(주 4일) |
▶ 수강료 환불 | 7. 30(금) 예정 | 수강 취소자 |
▶ 성적입력 및 공시 | 7. 16 (금) ~ 20 (화) | 담당교원 |
▶ 성적확인 및 정정 | 7. 21 (수) ~ 7. 23 (금) | uDRIMS 확인 |
Ⅲ. 전체 운영일정
※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조정가능
※ 관련문의 : 교무팀(054-770-2038)
2021. 5. .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