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공지

[실습] 2021-1 학기제 현장실습 제출서류 안내(학점인정-전공전문)(선발자만 해당)
등록일
2021-04-16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조회수
1155

2021학년도 1학기 학기제 현장실습 제출서류 안내(학점인정-전공전문)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재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향상을 통하여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현장실습(인턴십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기제 현장실습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에서 졸업을 위해 진행하는 졸업요건 현장실습과 다릅니다. (학부홈페이지 – 공지사항 - [졸업졸업요건 현장실습 신청 안내 (현장실습계획서참고)

학기제 현장실습은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현장실습입니다학점인정으로 인정되는 학기제 현장실습 참여시 관련 서류만 갖추면 졸업요건으로도 인정 가능합니다아래 3번 항목을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관련서류 승인된 현장실습계획서 실습일지(학부사무실 구매) - 실습보고서(졸업종학기 작성))

 

※ 본 공지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에서 현장실습 선발이 완료된 학생들을 위한 공지글입니다.

 

 

1. 실습 개시 전 제출 서류

1) 참가지원서

(현장실습관리시스템 https://intern.dongguk.ac.kr - 마이페이지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입력 후 출력서명 후 제출 작성 시 실습학기를 반드시 2020학년도 겨울학기로 선택 출력방법은 신청서 화면에서 우측마우스 클릭 후 인쇄 or 신청서 캡처 후 인쇄)

 

2) 개인정보동의서 (양식출력 후 본인서명하여 스캔본 제출)

 

3) 본인 통장사본

 

4) 협약서 [현장실습 참가신청서운영계획서협약서실습학기제협약서, (실습기관용,전공)hwp → 양식 1.2.3.4]

 

5) OT자료 제출 (현장실습관리시스템-커뮤니티-공지사항)

▷ 대상 : 2021-1학기 현장실습 선발자 전원 필수 참석

▷ 일시 2021.06.15.(), 14:00~16:00 실시간 Webex(예정)

 

 

6) 기관지원하기 (현장실습관리시스템-현장실습참여기업-지원하기)

 

※ 참가지원서개인정보동의서통장사본협약서는 학부사무실 제출

(실습담당 조교 연락처: 054-770-2497 / 이메일: made2by2@dongguk.ac.kr)

 

※ OT는 현장실습관리시스템(https://intern.dongguk.ac.kr/) 공지사항에 오리엔테이션 자료확인 및 자료제출 (이메일: dgintern@dongguk.ac.kr)

 

 

 

 

 

 

2. 현장실습 종료 후 제출 서류 안내

 

1) 실습생(학생)

 

https://intern.dongguk.ac.kr/ 현장실습관리시스템 로그인

 

마이페이지 → 현장실습일지/실습보고서 → [주간일지] 작성입력

 

마이페이지 → 현장실습일지/실습보고서 → [종합보고서] 작성입력

 

마이페이지 → 현장실습일지/실습보고서 → [설문조사] 작성입력

 

실습지원비 증빙서류 제출

(통장거래내역 캡처 후종합보고서의 ‘5.현장실습지원금 수령 증빙자료에 업로드 실시)

 

산재보험 가입증명원제출(현장실습지원센터 이메일제출: dgintern@dongguk.ac.kr)

 

 

※ 주간일지는 매주 입력종합보고서는 실습종료 후 일주일 이내 입력

 

※ 현장실습관리시스템-커뮤니티-공지사항 내 현장실습관리시스템매뉴얼(학생용)’ 과 ‘2021-1학기 학기제 현장실습 O.T자료’ 참고바람

 

 

 

2) 실습기관

 

 

https://intern.dongguk.ac.kr/ 현장실습관리시스템 로그인

 

마이페이지 → 선발자관리 → [출근부] 작성입력

 

마이페이지 → 선발자관리 → [실습기관평가서] 작성입력

 

 

※ 현장실습관리시스템에서 입력하지 않는 경우양식 출력하여 작성 후 학생을 통해 학부사무실로 제출실습종료 후 일주일 이내.

 

 

 

 --------------------------------------------------------------------------------------------------------------

3. 중요★ 전공현장실습 시간을 졸업요건(실습 320시간)으로도 인정받고 싶은 경우

공지사항 > 졸업 > 졸업요건현장실습신청안내(현장실습계획서)

 

1. 실습개시 전 현장실습계획서 작성 후 학부사무실에 제출하여 승인받기

 

양식 호텔학부 홈페이지-공지-자료실-현장실습계획서양식(졸업요건)

 

이메일 제출가능(made2by2@dongguk.ac.kr)

 

현장실습계획서 학부사무실 제출 조교가 졸업사정위원회 검토 요청 졸업사정위원회 교수님 승인 도장을 받은 사본을 직접 or 이메일로 전달 승인된 현장실습계획서 사본을 실습일지 맨 앞장에 부착

 

2. 실습 중 실습일지 작성하기

 

학부사무실에서 500원에 구매가능(반드시 현금 지참)

 

매일 작성 및 업체 직인/도장(서명받기

 

실습일지와 승인된 현장실습계획서는 막학기에 졸업요건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 중 하나이므로 잘 보관하여야 함

 

3. 마지막 학기 졸업인증신청서/실습보고서/졸업요건최종승인서 작성하기

 

- 320시간을 모두 채운 후 졸업하는 학기에 학부의 일정에 따라 작성 및 제출

호텔학부 홈페이지-공지-공지사항-졸업-“졸업인증 일정 안내” 및 지난 공지를 통해 미리 절차 확인 바람.

  호텔학부 홈페이지-공지-자료실-졸업인증신청서 양식실습보고서 양식최종승인서 양식


★ 졸업요건 현장실습 요약 (학생이 해야할 것 : 파란색)

실습전

1단계

실습업체 선정 현장실습계획서 작성 조교 이메일 제출

조교가 교수님께 전달 조교가 승인된 계획서 학생에게 전달(이메일)

실습일지 맨 앞장에 부착

실습중

2단계

실습일지 구매 실습일지 매일 작성 매일 지도사원 혹은 지도책임자 서명 받기 실습보고서에 사용될 사진 및 실습 내용 메모하기

실습후

3단계

출근부/현장실습평가표/현장실습완료증명서에 지도책임자 서명 or 도장/직인 받기 현장실습소감 작성

마지막 학기

4단계

졸업인증신청서 제출(가을 졸업 3월말/봄 졸업 9월말 예상)

5단계

현장실습보고서 이메일 제출(중간고사 이후 예상) > 조교 검토 수정

6단계

현장실습계획서 실습일지 제본된 현장실습보고서 졸업요건최종승인서 ⇒ 학부사무실 원본 제출(우편/방문)

 

※ 마지막 학기 일정의 경우 매 학기 다르므로 공지사항 참고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