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호텔관광경영학 전공 지역특화 MICE 공모전 장려상 수상
등록일
2020-11-24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조회수
553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지역특화 MICE 공모전 장려상 수상

취업동아리 마이드림, 2020 G-MICE 지역특화컨벤션 아이디어 공모전 일반부 장려상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들이 지난 18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개최된 ‘2020 G-MICE 지역특화컨벤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강원국제회의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강원도의 특화 산업과 도시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겨울 레포츠산업을 활용하기 위해 개최됐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취업동아리 마이드림(지도교수 최정자)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겨울 레포츠 산업의 시작이라는 기획안을 제출하여 일반부 장려상(상금 1백만 원)을 받았다.

 

 마이드림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관광산업들이 모두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유일하게 매출이 늘어난 레포츠 산업을 통해 강원도의 자연 자원과 다양한 레포츠 인프라를 활용한 전시회를 제안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김정화, 최혜원, 이보인, 최은지 씨로 구성된 MICE 동아리 마이드림Mice Dream의 약자로 내부 스터디(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컨벤션 영어, 국제전시기획사 등), MICE 공모전 준비와 MICE 서포터즈 활동, 선배와의 담화 등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MICE(Meeting, Incentive trip,

Convention, Exhibition & Event) 산업 분야 진로를 개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