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호텔관광경영학 전공 SNS마케팅 기획 및 실무 과정 수료식
등록일
2021-12-17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조회수
336

 

 

    

20211215일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호텔관광경영학전공에서 진행한 “SNS 마케팅 기획 및 실무 과정수료식이 진행되었다.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지난 1월 경주관광두레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20212학기 경주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들의 애로사항인 SNS 홍보마케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SNS 마케팅 기획 및 실무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였다. 비교과프로그램 운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경주 관광두레PD(임지은 PD)가 직접 SNS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과정의 결과물로 경주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3개소(광명협동조합, 신라다움, 교촌가람)SNS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관광두레 사업체가 향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호텔관광경영학전공은 2019년부터 관산학연계를 통해 지역 관광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관광기업을 지원하기위해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와 MOU를 체결하고 경주관광리빙랩’, ‘관광개발론’, ‘지역MICE캡스톤디자인’, ‘관광브랜드디자인’, ‘디지털마케팅등 다양한 교과목에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교육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경주 황오동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지역주민들이 대학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연계해 경북 관광홍보영상을 제작하였으며, 황리단길, 보문관광단지 등 주요 관광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지역관광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장실무를 바탕으로 한 교육경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대한 가치와 개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지역은 대학과 함께 지역관광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2017년 교육부 CK사업에 선정되어 관광창업인재양성에 힘써왔다. 2015년부터 스마트관광전공을 신설하여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지금까지 동국대학교 학문분야 특성화사업에 선정되어 호텔관광분야 특화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