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력양성!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학과소식

호텔관광경영학 전공, ‘2021 호텔 앤 투어리즘 페어’개최
등록일
2021-12-17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조회수
339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지난 1130일 경주 소노벨호텔 에메랄드홀에서 ‘2021 호텔 앤 투어리즘 페어행사를 온·오프라인 혼합(블렌디드)형태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동문과 재학생들 간 교류와 멘토링을 통해 재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향후 취업과 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국 주요 호텔·관광·외식분야 기업에 종사하는 동문들과 전공교수, 재학생들이 참가했다.

 

행사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증진을 위한 학술제와 동문들의 진로 멘토링과 취업정보제공, 취업동아리 활동보고 및 취업현황 전시, 전공관련 자유주제로 팀별 공모전 진행 등으로 진행됐다.

 

최정자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부장은 이번 행사가 동문들에게는 현장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후배들에게 전해주는 멘토가 되어주는 자리이자, 재학생들은 교수님과 동문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1984년 관광경영학과로 첫 입학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카지노 전시기획, 리조트, 컨벤션, 외식 등의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관광창업인재양성사업단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특성화(CK)사업에 선정되어 경주의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