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인재상
- 01이론과 실무교육으로 호텔관광 분야에서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역량과 서비스마인드 및 바른 인성을 겸비한 현장맞춤형 인재
- 02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어지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토대로 새로운 지식을 융합해 호텔관광분야의 가치창출을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 03지역사회의 역사문화 원형을 토대로 스토리 발굴 및 ICT를 기반으로 한 문화관광 및 스마트관광분야에서 지역성과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글로컬 인재
- 04변화하고 있는 경제패러다임에 대처할 수 있고 창의성, 아이디어 등의 무형자산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기업가정신, 도전성취 역량을 갖춘 창업형 인재
참사람 핵심역량 기반 학부 교육목표
자비 실천 역량 |
시민윤리의식 | 불교의 자비정신 바탕 위에 국민의 건전한 관광 및 여가,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규범과 의식을 함양한다. |
---|---|---|
배려적 태도 | ||
봉사 및 사회참여 | ||
창의적 역량 |
논리능력 | 전공분야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에 대해 종합적으로 파악, 분석, 이해, 판단하는 역량을 배양하여 궁극적으로 창의적인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자한다. |
분석 및 비판 능력 | ||
융합적 이해 및 판단 능력 | ||
도전 성취 역량 |
자기주도적 학습동기 |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여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노력을 경주하는 자세와 능력을 함양하고자 한다. |
목표지향적 계획 및 실행 능력 | ||
경력관리 능력 | ||
글로벌 역량 |
외국어 능력 | 전공분야의 세계적인 조류에 대한 안목과 외국어 능력을 함양하여 글로벌시장이 요구하는 세계적 인재를 배양하는 것에 중점이 있다. |
글로벌 쟁점 이해 능력 | ||
다문화 이해 및 수용 능력 | ||
직무 역량 |
협력소통 능력 | 전공분야 산업체의 요구에 따른 업무수행역량을 이론과 실무형 교육과정을 통해 충족시켜 관련 역량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자 하며,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ICT 활용능력을 갖춘 스마트 관광능력을 함양하고자 한다. |
정보수집 및 활용 능력 | ||
ICT 활용 능력 | ||
전공 특화 역량 | 기업가적 역량 | 기초학력과 실무적 역량을 기반으로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기업가적 역량을 배양하고자 한다. |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과목 운영
강의모델 다양화 |
|
---|---|
현장실습교과목 |
|
지역연계교과목 |
|
캡스톤디자인 |
|